경기바다에서 즐기는 해양레저…도, 7월부터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 운영

도, 해양레저문화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 기반 마련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06/16 [07:09]
스포츠/레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바다에서 즐기는 해양레저…도, 7월부터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 운영
도, 해양레저문화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 기반 마련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06/16 [07: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해양레저문화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부터 5개월 간 안산, 시흥 등 경기도 연안지역에서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는 7월부터 11월까지 화성, 안산, 시흥, 김포 등(정확한 지역과 장소는 미정)에서 단계별 해양레저 교육프로그램을 무료 또는 기존 교육비 대비 약 50%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한다.

올해는 ▲해양재난사고 대응 능력 함양 및 해양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해양레저 안전체험교육 ▲딩기요트 등 무동력 수상레저스포츠 기초교육 ▲동력 수상레저기구(요트, 보트) 조종면허 취득교육 ▲조종면허 취득 이후 해상에서 이뤄지는 실질적인 운항기술 심화교육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농정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 사전수요조사에 참여하면 향후 정식 교육생 모집 시 문자메시지 안내도 받을 수 있다.

김성곤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도민 누구나 경기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에 이어 다양한 해양레저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경기바다 관광 해양레저 활성화 사업’ 위ㆍ수탁계약을 맺고 경기해양관광 콘텐츠 개발 및 브랜딩,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 운영, 해상교통기반 확충 등 해양레저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없음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