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우승을 거머쥘 캠퍼스는?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3개 종목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1/05/28 [07:21]
스포츠/레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우승을 거머쥘 캠퍼스는?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3개 종목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1/05/28 [07: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캠퍼스대항전 포스터


수도권 대학생들이 학교별로 이스포츠 승부를 겨루는 ‘경기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의 본선 진출팀이 결정돼 다음 달 4~5일 본선과 결승전을 치른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68개 대학의 597개 팀 1,740명이 참가 신청하면서 마감일 서버 접속이 지연될 정도로 모집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각 대학 별로 자체 진행하는 대표 선발전을 거쳐 지난 22일부터 이틀 간 온라인으로 예선전을 치렀다.

예선전은 총 세 개 종목으로 ‘리그오브레전드’ 8개 팀,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36인(개인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토너먼트는 다음달 4일 오후 1시, 결승전은 5일 오후 1시에 경기대학교 애경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참가대학 중 하나인 경기대학교 홍정안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로 대학 생활의 추억이 사라져가고 있는 요즘, 이스포츠 대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이제는 대학 문화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앞으로도 이스포츠를 통한 대학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은 디지털 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은 이스포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학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대학 단일팀을 구성해 타 대학과 대결하는 대항전 형태로 진행되며, 총상금은 1,300만 원 규모다.

본선 경기는 6월 4일 오후 1시부터 5일 오후 8시까지 2일간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포털 검색창에 ‘2021 경기e스포츠캠퍼스 대항전’을 검색하면 본선일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없음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