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미금역 모든 출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 확정

“미금역 에스컬레이터 완비로 주민 편의증진”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6/04 [23:19]

김병욱 의원, 미금역 모든 출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 확정

“미금역 에스컬레이터 완비로 주민 편의증진”

탄천뉴스 | 입력 : 2020/06/04 [23:19]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과 면담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경기 성남시 분당을, 재선)은 미금역 모든 출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공단”) 김상균 이사장과 면담을 통해 ‘분당선 미금역 승강설비 추가설치 계획’을 확정하고,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분당선 미금역은 일평균 이용객수가 3만1,500명이 넘지만, 총 8곳의 출구 중에 6곳에만 에스컬레이터(12개)가 설치되어 있어 역사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있어왔다.

더욱이 최근 미금역 주변에 주택과 상가가 밀집하면서 이용객이 많아지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지 않은 두 곳의 출구에 대한 에스컬레이터 설치 민원이 늘어났다.

 

 

이에 김병욱 의원이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지 않은 두 곳(2번 및 6번 출구)에 승강설비 추가 설치를 요청했으며, 공단은 미설치 출구에 각 2대씩 에스컬레이터 4대를 추가 설치하는 공사를 발주해 진행 중임을 밝혔다.
공단은 오는 7월 공사 낙찰자를 선정하고, 2022년 7월 이전까지 완공을 예정했다.

 

김병욱 의원은“미금역 모든 출구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면 미금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한층 편리해질 것”이라며“앞으로도 분당 주민들의 불편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해결해나가며, 분당 지역발전을 위한 역할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