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립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01/04 [23:42]

하남시립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탄천뉴스 | 입력 : 2019/01/04 [23:42]

 

▲     © 탄천뉴스


하남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 하남고등학교와 함께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밝혔다.

 

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학생자원봉사자의 도서관 운영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자에게 도서관 특성에 맞는 사회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특화사업으로 하남고등학교 1학년 학생 20명과 함께 시범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참가학생은 2019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매주 3시간씩 자료배가 및 자료실 정리 봉사를 실시한다.

또한, 전문사서와 함께하는 수서, 인문학특강 운영, 도서관 홍보, 이동도서관 운영, 국제도서전 참관, 프로그램 토론회 등 6가지 월별 도서관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차미화 하남시립도서관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하남시립도서관 운영을 도와줄 안정된 자원봉사시스템을 마련하고 도서관의 지역사회 역할을 확대하여 관내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 “앞으로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반영하여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