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연합 축제「다 함께 그라제! season3」성황리에 종료

이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8/12/31 [12:58]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연합 축제「다 함께 그라제! season3」성황리에 종료

이경희기자 | 입력 : 2018/12/31 [12:58]

▲     © 탄천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9일 동아리 연합 축제 「다! 함께 그라제 season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련관 소속 청소년 창업 동아리「그라지오소」를 중심으로 수련관 소속 15개의 동아리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아이템 개발부터 진행까지 모두 청소년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기획되었다.

 

본 축제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연합 고유 브랜드 사업으로 놀거리가 부족한 청소년을 위해 창업 동아리「그라지오소」개발, 올해로 3년 째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화려하고 절도 있는 군무가 돋보였던 댄스 공연과, 개성 넘치는 하모니로 관객들의 마음을 잡은 어쿠스틱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공연에 더불어, 가려진 커튼 뒤에서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가왕(가창력 왕)을 가려내는「커튼 가왕」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포토존「인생 사진관」에서는 참가 동아리 부원과 지역 청소년 모두 동아리 축제의 추억을 하나, 하나 담아가는 등 판교지역 내 동아리 활동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순간을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창업 동아리「그라지오소」대표 곽의진(판교고)학생은 “학업에 지쳐 스트레스 받고, 건강한 놀거리가 없어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동아리 친구들을 위해 하나의 브랜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끼며, 내년에도 더 다양하고 건강한 프로그램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