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환경교육/청소년문화/예술여성정치경제행정사회/복지보건/의료사건/사고스포츠/레저인물동정
전체기사
인사/부음/동정 자유게시판 기사제보
편집  2017.12.18 [19:1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생활예술이 활짝 피는 우리마을”
성남문화재단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 개막
성남시청 로비 개막식... 퍼레이드 쇼케이스, 사랑방문화클럽축제展 오프닝
시청 일원 23일까지 어린이사생대회, 거리축제, 먹거리장터 이어져
기사입력: 2017/09/21 [23:37]  최종편집: tc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원

시민이 만들고, 시민과 함께 즐기는 성남문화재단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가 9월 21일 오후,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개막행사를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사랑방문화클럽 분당챔버오케스트라의 식전 연주로 문을 연 이 날 개막식에는 이재명 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박창훈 교육문화국장과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시․도 의원, 사랑방문화클럽회원 등이 참석했다.


▲ 성남문화재단의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가 개막됐다.     


이희일 사랑방문화클럽 운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축제는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생활 속 예술로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시간인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사랑방문화클럽축제를 통해 문화예술을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 축제의 개막을 자축했다.


이재명 시장은 “시민 스스로 문화예술의 주인공이 되는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 개막을 축하하며, 시민문화예술의 모범이 되어 온 사랑방문화클럽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고 밝히며 “앞으로 사랑방문화클럽축제가 성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민축제로 자리 잡길 바란다”는 축사를 박창훈 국장을 통해 전했다.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사랑방문화클럽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종합예술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사랑방문화클럽축제가 더 널리 알려져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개막식 참석 내빈들과 사랑방문화클럽회원들은 오는 23일 진행하는 ‘사랑방퍼레이드’에 앞선 쇼케이스 퍼포먼스와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는 합창에 참여하는 등 개막식 내내 축제의 일원으로 함께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 성남문화재단의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가 개막됐다.     


성남시청 일원 곳곳에서 진행하는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는 ‘생활예술이 꽃피는 마을’이란 주제로 전시, 어린이사생대회, 거리축제, 경기생활예술클럽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어진다.


성남시청 1층 누리홀과 2층 공감갤러리에서는 ‘마을’을 주제로 한 사랑방문화클럽축제展이 이어지고 23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곳곳에 마련된 4개의 무대에서는 경기지역 18개 시․군 38개 클럽들이 참여하는 경기생활예술클럽한마당이 펼쳐진다.


23일 오전 10시부터는 사랑방문화클럽의 버스킹 공연부터 벼룩시장, 아트마켓, 사랑방 라디오 등 다양한 거리축제와 먹거리장터, 어린이사생대회 등이 이어지며 오후 4시부터는 성남시청 앞 도로에서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마을’을 주제로 다양한 조형물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 등을 착용한 참가자들이 도로를 행진하며 시민들과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정원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카메라출동 탄천EYE  
1/26
배너
배너
배너
최근 인기기사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88-5 ㅣ 대표전화 070-8886-0514 ㅣ 팩스 031-708-0514 ㅣ 대표e메일 master@tcnews.kr
정기간행물 등록 경기 아 50155ㅣ 등록일 I 2010년 11월 8일 I 발행 편집인 변준성 Copyright ⓒ 2010 탄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Contact master@tc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