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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서비스 파워업, 고객을 열광케 하라!”
성남시 음식점 업주들, 소상공인을 위한 고객만족 교육과정 수행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해 그 답 찾아 유익했다”
기사입력: 2017/06/15 [18:56]  최종편집: tc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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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희

▲ 성남시 음식점 업주들이 소상공인을 위한 고객만족 교육과정을 수행했다.     


경기불황으로 평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 소상공인들이 고객만족 경영기법 노하우를 되새기고, 외식업 특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14일 오후, 성남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30여명이 고객만족을 위한 맞춤교육을 수행하고 모처럼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 풍경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8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우정사업본부 전 직원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한 소상공인을 위한 고객만족 교육과정에서 있었던 일이다.


이 과정은 서비스 마인드 제고, 고객경험 관리 및 고객응대 기본 등에 대한 교육으로 감성을 바탕으로 펼쳐졌는데 평소 소상공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생생한 경영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기본응대 콘텐츠를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등 고객만족 활동을 통한 소상공인 자립기반 마련 지원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성남시 음식점 업주들이 소상공인을 위한 고객만족 교육과정을 수행했다.     


중원구 갈현동에서 ‘여울목’을 운영하면서 이날 교육에 참여한 이문성 대표는 “고객이 정말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답을 찾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밝은 표정을 지었다.


이번 음식 소상공인교육 행사에서 역할을 맡은 서현동 ‘고미꽃시래’ 김대현 대표는 “앞으로도 각 전문가들을 초빙해 레시피, 마케팅, SNS,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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