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환경교육/청소년문화/예술여성정치경제행정사회/복지보건/의료사건/사고스포츠/레저인물동정
전체기사
인사/부음/동정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기사제보
편집  2017.10.22 [07:5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일하는 아빠·엄마, 자녀와 함께 ‘클래식 여행’
성남시 건강가정지원센터, 26일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마련
‘장난감 교향곡’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심플 심포니’ 연주
기사입력: 2017/05/24 [08:23]  최종편집: tc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혜영

일하는 아빠·엄마가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여행 무대가 성남지역에 마련된다.


성남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희선)는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의 하나로 오는 5월 26일 오후 7시 30분 중원구 여수동 티엘아이(TLI) 아트센터에서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를 연다.


▲ 성남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오는 26일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     


사전 신청한 77가족, 240명이 2층 공연장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장난감 교향곡’,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심플 심포니’ 연주가 펼쳐진다.


연주곡 가운데 장난감 교향곡은 레오폴드 모차르트의 곡이다. 뻐꾸기, 나이팅게일, 딱따구리, 북, 나팔, 트라이앵글 등 6개의 장난감을 악기로 사용한다.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선곡했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아침의 노래(엘가), 군대행진곡(슈베르트), 미뉴에트(바흐), 호두까기 인형 가운데 행진곡(차이콥스키), 유모레스크(드보르) 등 경쾌한 클래식 구성으로 어린이들의 학교 일상을 표현한다.


심플 심포니는 벤자민 브리튼이 어렸을 때 음악 노트에 적어둔 스케치들을 바탕으로 21세에 완성한 작품이다. 연주 무대를 통해 어린 시절 습관과 꿈의 소중함을 전한다.


앙상블 디오엘이 연주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영상 해설도 곁들인다.


평소 자녀와 함께할 시간을 내지 못하던 직장인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와 가족 간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상담실 운영,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관계 향상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펴고 있다. /김혜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카메라출동 탄천EYE  
1/26
배너
배너
배너
최근 인기기사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88-5 ㅣ 대표전화 070-8886-0514 ㅣ 팩스 031-708-0514 ㅣ 대표e메일 master@tcnews.kr
정기간행물 등록 경기 아 50155ㅣ 등록일 I 2010년 11월 8일 I 발행 편집인 변준성 Copyright ⓒ 2010 탄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Contact master@tc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