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환경교육/청소년문화/예술여성정치경제행정사회/복지보건/의료사건/사고스포츠/레저인물동정
전체기사
인사/부음/동정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기사제보
편집  2017.10.22 [07:5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청소년
미래의 꿈과 끼를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서현중 1학년 대상 “코·끼·리”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7/05/23 [16:20]  최종편집: tc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혜영

▲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서현중 1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이 서현중학교 1학년 13학급 4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자유학년제 “코(CO)·끼·리”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CO)는 영어로 ‘공동’, ‘함께’라는 뜻을 나타내는 접두사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년 동안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토론·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을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코(CO)·끼·리”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서현중학교 학생들에게 1개의 진로특강, 6개의 직업체험, 17개의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특강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진로 교육과 올바른 진로 선택법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전문MC&레크리에이션 강의가 계획되었고 직업체험은 특수분장, 네일아트, 포켓볼, 헬스, 일러스트,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 직업인들이 직접 교육과 체험을 진행한다.


기업탐방은 성남시 소재 17개 기업(을지메디컬푸드, 단대파출소, 한옥스토리, 국군수도병원, 맹산생태학습원, 커피방아, 오리엔탈필라테스, 심플소잉, 아뜰리에, 옴니프, 창조경제혁신센터,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이오드림, 엔파인, 미금문고, 험멜스포츠)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에서 하는 일, 기업 선택 과정, 비전 및 전망, 기업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청소년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기초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제공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자유학년제를 통해 미래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혜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카메라출동 탄천EYE  
1/26
배너
배너
배너
최근 인기기사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88-5 ㅣ 대표전화 070-8886-0514 ㅣ 팩스 031-708-0514 ㅣ 대표e메일 master@tcnews.kr
정기간행물 등록 경기 아 50155ㅣ 등록일 I 2010년 11월 8일 I 발행 편집인 변준성 Copyright ⓒ 2010 탄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Contact master@tc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