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4년 7월~8월 관내 공립 학교 를 대상으로 교과서 배부 및 교육활동 공간 재배치 인력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2학기 교과서 배부가 있는 희망교 21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효율화를 도모했다.
교과서 배부 및 교육활동 공간 재배치 인력지원 사업은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학교 행정업무 경감 및 효율화를 위하여 학교 현장 의견 수렴을 거쳐 자체 발굴한 사업의 하나로,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무행정 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과서 배부 지원 사업은 교과서를 학년별·반별·과목별로 분류해 학교가 지정한 장소(각 교실)에 교과서를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교육활동 공간 재배치 사업은 일반교실 및 특별교실에 학교의 공간 활용 변경에 따라 학생용 책걸상, 사물함 등 물품을 이동 및 배치를 인력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사업 진행동안 학교의 부족한 인력 맞춤형 지원으로 현장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종료 후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약 94%가 본 사업에 만족하며, 응답자 100%가 본 사업을 지속해 달라고 응답하였다.
성정현 교육장은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과서 배부 및 교육활동 공간 재배치 인력지원 사업을 2025년에는 확대 시행하여 교직원의 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