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통과된 어린이·고령자·장애인 위한 ‘교통안전지도사’도입 예산확보 촉구 !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4/06/14 [21:55]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통과된 어린이·고령자·장애인 위한 ‘교통안전지도사’도입 예산확보 촉구 !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4/06/14 [21: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 백현, 운중동)611() 293정례회 제4차 도시건설위원회에서교통기획과 소관 사업인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 관련하여 추진현황 및 필요성과도입을 위한 예산 확보할 것을 촉구하였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기존 정책과 예산지원에도 불구하고·하교 시간대의 교통사고가 뚜렷하게 감소하지 않아 사고 예방을 위해김종환 의원이 지난해 11성남시 교통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도입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해 8월 성남교육지원청 설문조사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응답자 중 약 93.8%가 찬성(요구) 동의한 사항이다.

 

교통안전지도사가 도입되면, 한부모 가정의 증가 등 교통안전에 대한 현실에 맞춰 교통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유괴, 미아 발생, 학교 폭력 등의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고령자와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각종교통사고 예방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환 의원은 기존 녹색어머니회 등의 봉사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것에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관련 부서에 기존 녹색어머니회 인력을 활용한교통안전지도사로도입하는 등, 기존정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타 시·군의유능한 사례를 찾아 모색하고, 시에서 지원되는 예산관리에 대하여도 문제가 없도록 면밀히 검토할 것을 지적하였다.

이와 함께 신속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지도사가 도입되도록 검토할 것을 요구하며"앞으로도 어린이 등 교통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을발굴하고 노력을 기울이겠다"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