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백의원,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4/05/29 [18:17]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현백의원,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4/05/29 [18: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의회 최현백 의원 (판교동·백현동·운중동)은 29일 운중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을 강조했다.

 

계룡건설이 주최한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주민과 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사업개요와 추진 상황 및 교통처리계획, 환경관리계획 등을 청취했으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는 분당구 석운동에서 백현동 일원까지 5.77km 터널과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등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공사비는 3,253억 원, 사업 기간은 2023년 12월 ~ 2028년 11월으로 90% 지분을 가진 계룡건설이 주관사를 맡고 있으며, 2029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 의원은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크게 증대되고, 서판교 지역 교통 혼잡 해결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라며 “판교 철도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한 의원으로서 늦었지만, 월곶~판교 복선전철 사업이 착공해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최 의원은 “이번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매우 큰데, 사업 진행 과정에서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민들이 사업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공사로 인한 주민 피해가 발생 되지 않고 안전하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OW경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 공공하수처리 용량 72% 확대
이전
1/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