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이영아 의원, 올해 의정활동 평가 ‘5관왕’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 포상’ 수상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2/30 [20:39]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의회 이영아 의원, 올해 의정활동 평가 ‘5관왕’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 포상’ 수상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2/30 [2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남시의회 이영아(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의원이 올해 각종 의정활동 평가에서 5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며 일 잘하는 의원으로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분야 1급 포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며 올해 각 기관에서 주관하는 의정활동 공모에서 5번째 수상을 기록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는 지난 11월 당 소속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주민친화형 모범정책을 구현한 우수조례를 공모, 222명의 신청자중에서 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광역기초의원 총 6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영아 의원은 이번 대회에서 하남시 발달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응모해 최우수상인 당대표 1급 특별 포상을 받게 됐다.

 

이 조례는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자립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발달장애인이 인간다운 삶을 누리고 사회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평생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규정을 두어 성인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서비스 공백을 메워줄수 있는 하남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의 건립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영아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상의 무게가 무겁게 느껴진다,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우리사회의 소외된 부분을 살피는 의정활동에 집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