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개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2/24 [20:48]
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개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2/24 [20: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2111일 새해를 맞아 ()성남민예총(회장 송창)에서 주최하는 제26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성남민예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흰 소해(신축년) 첫 태양은 오전743분경 떠오를 것으로 보이며, 일출시간을 전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시민참여행사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신년맞이 만담, 터 밟기 풍물굿, 축원비나리, 태평무, 신년축원굿, 새해덕담, 국악 아카펠라, 그리고 노래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가나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최근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하여 남한산성 수어장대에서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지 못하는 것은 26년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시민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성남민예총은 방역수칙을 지키며 사전 제작된 신년 축하공연 영상과 새해 첫 일출을 라이브로 송출하여 해맞이 명소에 가지 못하는 시민들과 신축년 새해 첫날의 감동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무대 행사 이외에도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새해소원을 적을 수 있는 소원쓰기 또한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 202113일까지 진행하기로 하였다. (http://bit.ly/말해보소)

 

성남민예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0 고단했던 한해 수고했던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보내고, 성남시민들이 보다 행복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많은 예술인들의 힘을 모아 정성껏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성남민예총 온라인 공연과 해맞이 영상을 보며 가족과 이웃, 시민들과 함께 덕담과 복을 나누며 신명나고 활기찬 신축녀을 맞이하길 바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