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구성

조정식 등 27명 의원 발의...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 에너지 전환과 분권을 위해 노력할 것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1/24 [18:08]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구성
조정식 등 27명 의원 발의...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 에너지 전환과 분권을 위해 노력할 것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1/24 [18: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65일 기초지자체가 기후위기비상선언을 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성남시의회가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구성을 결의함으로서 심각한 기후변화에 앞서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특위는 조정식 부의장을 비롯해 27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것으로 제259회 정례회에서 가결됐다.

 

성남시의회는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 협력을 통해 인식확산과 비상 대응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2050년 탄소중립도시조성을 위한 성남시의 총체적인 대응을 성남시의회가 특별위원회를 통해 교육과 토론회, 벤치마킹을 통하여, 성남시의 에너지전환과 에너지효율화 및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힘들 보탤 예정이다.

 

조정식부의장은 저탄소, 에너지전환의 핵심사업인 지역에너지계획 수립과 이행 과정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참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시나리오 워크숍, 합의회의, 공론조사 등과 같은 숙의적인 방식의 주민 참여 방법이 활용될 것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도시 로드맵을 강조했다.

 

특별위원회는 성남 지역 특화 에너지 자립모델 제시 및 에너지 빈곤 대책 마련을 비롯해 관련 기관, 단체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에너지절약사업 추진 확대기후위기에 대한 성남시민의 인식확산과 비상대응(선언 등) 촉진등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조정식 부의장은 집행부와 협력하고 시민 참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는 성남시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남한산성 일출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