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와 협약식 개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1/20 [16:01]
사회/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와 협약식 개최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1/20 [16: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20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협약식을 개최하며 생명 나눔 운동에 동참했다.

 

시의회는 지난해 9월 성남시에서 태어나 어린 환자 3명에게 심장과 폐 등을기증하고 짧은 생을 마감한 서정민 군의 사연을 계기로 장기기증 운동에솔선수범하여 동참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자협약식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박진탁이사장, 서정민 군 부모 등이 참석했다.

윤창근 의장과 박진탁 이사장이 생명 나눔 운동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윤창근 의장이 서정민 군 부모에게 기림패를 전달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생명 나눔 운동 공동추진, 장기기증을 실천한 시민을 위한 ‘99공원(가칭)’조성 추진, 성남시의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및 실제 기증자 현황 연 1회 공유, 관내 기관 및 단체 구성원의 장기기증희망등록 참여 독려 등이다.

 

이후 시의원들은 장기기증운동본부 관계자로부터 장기기증의 필요성과 현황에대한 설명을 들으며, 장기기증 희망 등록서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시의원들은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는 뜻을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서정민 군의 장기기증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울림을전해주었다.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심장, 간장, 신장 2, 폐장 2, 췌장, 각막 2개 기증 등 9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장기기증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값진 일임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라며, 장기기증을 기다리는 환우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장기기증에 대해 열린마음을 갖는 사회가 되도록 성남시의회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팔당물안개공원 보랏빛향기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