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의원 국회예결특위 예산심사 소위 위원으로 선임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1/11 [21:45]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찬민 의원 국회예결특위 예산심사 소위 위원으로 선임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1/11 [21: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용인갑)556조원 규모의 내년도 국가 예산을 심의·의결하는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조정소위윈회(이하 예산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여야 15명으로 구성된 예산안 조정소위원회는 정부 예산안을 최종 심의·의결하는 핵심 소위원회로 국회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위의 심사를 거친 2021년도 국가 예산의 증액·감액 심사를 담당한다.

정찬민 의원은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에 필요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소위와 제4차 추경심사소위에 유일한 수도권 야당 의원으로 참여하여 활약한 바 있다.


정 의원은 임기 첫 해에 정부의 예산을 철저히 검증하고 지역의 예산을 책임지는 예산소위 위원까지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경기침체 상황에서 국가 재정위기를 가속화 시키는 정부 예산 사업을 철저히 심사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경기지역 내년 사업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 출신 예산소위 의원인 정 의원은 경기도 도로, 보육료 확대 등 경기도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16일부터 본격적인 심사를 진행하는 예결소위에는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을 비롯해 추경호(대구) 예결위 간사, 조해진(경남), 엄태영(충북), 임이자(경북), 박수영(부산) 6명의 의원이, 민주당은 정성호 위원장, 박홍근 예결위 간사 등을 포함한 9명이 각각 선임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팔당물안개공원 보랏빛향기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