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여성폭력 대응을 위한 공동 체계 구축 촉구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0/22 [16:15]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진연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여성폭력 대응을 위한 공동 체계 구축 촉구
 
탄천뉴스 기사입력 :  2020/10/22 [16: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진연 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 의원은 22일 제3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성폭력 재범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다기관 공동 대응 체계의 구축’을 촉구했다.

이진연 의원은 “경기도에는 전체 인구의 25% 가량이 거주해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등의 여성폭력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미투운동 등을 통해 높아진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과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 변화를 요청하는 정책 수요를 담아내기 위한 실질적 대책이 요청되고 있다”며 5분 자유발언의 발언 배경을 밝혔다.

덧붙여 이 의원은 “경기도는 전반적인 범죄 안전에 대한 인식이 전국평균보다 낮고 범죄 안전에 대한 의식의 남녀차이는 전국평균보다 높다”며 “이러한 정책 배경 하에서는 여성폭력 대책에서 피해자 보호 뿐 아니라 재발 방지에 정책적 역량을 집중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를 위한 세 가지 방안으로 위기가정 공동대응팀과 경찰 동행 전담상담사를 확대 배치·운영 가해자 재범 방지를 위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확대 각 경찰서 단위 MOU를 확대 추진해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 공동 관리 확대를 제안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데이트폭력 처벌 관련 법이 여전히 국회에서 계류 중이고 친밀한 관계에서 발생하는 폭력에 대한 자료 수집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한 대책이 반드시 마련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여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통합형 해바라기센터가 경기 북서부와 남부에만 설치되어 있어, 경기 동부권에 추가 신설을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팔당물안개공원 보랏빛향기
이전
1/2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