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코로나-19 대응 소방공무원 보호 조례 상임위 통과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0/15 [16:33]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코로나-19 대응 소방공무원 보호 조례 상임위 통과

탄천뉴스 | 입력 : 2020/10/15 [16:33]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양운석 의원이 지난 9월 29일 대표 발의한 ‘경기도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347회 임시회 제1차 안전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감염병 환자가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에게 타액을 뱉는 등 고의로 감염을 유도하는 사례가 있어 감염병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도지사로 해금 매년 계획하는 소방공무원의 보건 안전 및 복지 집행계획에 감염병의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조치를 추가하도록 했다.

또한 소방공무원이 감염병 환자를 이송할 때, 감염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각종 보호장비 및 물품을 구비하도록 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도록 했다.

이번 조례안을 발의한 양운석 의원은 “불철주야 도민을 위해 희생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일부 환자가 도를 넘는 행동을 하는 사례가 있었다”며 “이번 조례안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을 보호하고 나아가 도민들에게 안전한 구조구급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