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도의원, “체계적인 물류단지개발사업 필요”

경기도 물류단지개발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입법예고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10/15 [15:56]

김경일 도의원, “체계적인 물류단지개발사업 필요”

경기도 물류단지개발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입법예고

탄천뉴스 | 입력 : 2020/10/15 [15:56]

김경일 도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은 15일 경기도내 물류단지개발사업을 촉진하기 위한 특별회계설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기도 물류단지개발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김 의원은 “전국의 물류창고의 3분의1이 경기도에 밀집해 있고 지금도 만들어 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무분별한 물류창고의 건설이 자칫 난개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도로·철도·항만 시설이 뒷받침된 물류단지를 체계적으로 개발할 필요성이 있다”며 조례안의 발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물류단지개발사업에 물류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도로·철도·항만·공항 시설 등의 건설, 전기·가스·용수 공급시설의 건설과 전기통신설비의 건설 사업을 포함 했고 특별회계의 세입과 세출, 특별회계의 존속기한 등 운용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도보 및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접수된 의견 및 관련 부서의 의견을 검토한 후 제348회 정례회 의안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