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설본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 도로시설물 정비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9/17 [07:51]

경기도건설본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 도로시설물 정비

탄천뉴스 | 입력 : 2020/09/17 [07:51]

경기도청


경기도 건설본부가 오는 10월까지 긴 장마로 인한 시설 기능 보완·유지와 겨울철 살얼음 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시설물 합동 정비를 실시한다.

정비 대상은 교량 407곳, 터널 14곳, 지하차도 3곳 등 도내 도로시설물 424곳이다.

류재환 경기도 건설본부 도로건설과장을 총괄 반장으로 도 점검반, 시·군 지방도 도로보수원 등 총 3개 조 40여명이 김포, 광주, 안성 이천, 여주, 양평 용인, 화성, 평택 각 권역별로 정비를 진행한다.

주요 정비 내용은 교량 – 신축이음과 교량 받침의 퇴적물 제거, 교면에 쌓인 토사 제거와 배수구 정비, 통행제한 교량에 대한 안내표지 정비, 차량충돌방지 시설 청소와 기능 점검 터널·지하차도 – 터널 내·외 토사 제거와 배수구 정비, 고장난 등기구 등 조명시설 정비, 터널 비상전화와 소화전 적정비치 확인 등 기능유지 정비 등이다.

이와 별도로 도 건설본부는 경기 남부 9개 시·군 도로점용부서와 함께 교량 하부 불법 점용시설물 점검을 통해 도로구조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기적으로는 교량 하부 퇴적물 정비를 통해 세굴방지 등 교량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류재환 경기도 건설본부 도로건설과장은 “긴 장마로 인해 손상이 예상되는 도로 곳곳을 철저히 정비해 동절기 사고를 예방하고 도민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