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동희영 의원,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9/16 [18:17]

광주시의회 동희영 의원,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탄천뉴스 | 입력 : 2020/09/16 [18:17]

 

  동희영 의원

 

광주시의회 동희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14일 제28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광주시에 소재하는 지역서점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순환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서점을 활성화하여 독서문화 진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첫째,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계획을 수립ㆍ시행, 둘째, 지역서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 규정, 셋째, 지역서점 인증에 대한 기준, 절차 등 마련, 넷째,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홍보의 규정 등이 담겨있다.

 

동 의원은 요즘은 스터디카페 서점, 갤러리 서점, 여행전문 서점 등 다양한 컨셉의 동네 서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인해 지역서점이 동네 작은도서관, 사랑방, 문화공간으로 시민 곁에서 자리 잡을 수 있는 초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광주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예고 된 후 1000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