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의원,신동헌 광주시장의 쌍령공원 등 민간개발 추진 결정에 깊은 유감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9/15 [12:32]

임종성 의원,신동헌 광주시장의 쌍령공원 등 민간개발 추진 결정에 깊은 유감

탄천뉴스 | 입력 : 2020/09/15 [12:32]

 

  임종성 의원


임종성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14일 신동헌 광주시장이 광주시의회에 출석해 쌍령공원을 포함한 3개 장기미집행공원에 대해 민간개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결정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지난 14일 신동헌 광주시장이 광주시의회에 출석해 쌍령공원을 포함한 3개 장기미집행공원에 대해 민간개발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심히 깊은 유감을 표한다.
  

광주시는 전역이 자연보전권역인 동시에 팔당유역에 해당해 과도한 중첩규제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반한 대규모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어려웠다.
    

저는 이러한 중첩규제를 극복하고, 광주시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반한 공공개발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했다. 그 결과 201810월 광주시와 LH간에 지역발전협약이 체결됐다. 광주시에도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이 공급될 기회가 마련된 셈이다.
 

수십 년 동안 광주시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자연보전권역 규제는 가만히 있어선 결코 넘을 수 없다. 장기미집행공원과 연계한 공공개발사업은 자연보전권역 규제를 극복하고, 대규모 개발사업을 추진할 좋은 기회였다. 그러나 이번 신동헌 시장의 결정으로 광주시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과 공공임대주택 도입을 모두 놓치게 됐다. 매우 아쉽고, 유감이다.
  

교통인프라 확충과 공공임대주택 조성을 오랫동안 기다려 온 많은 광주시민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광주시의 난개발과 교통난 해소를 위한 노력은 중단돼선 안 된다. 광주시가 지금부터라도 광주의 발전과 광주시민의 쾌적한 삶을 위해서라도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반한 공공개발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길 간곡히 바란다. 저 역시 광주시의 그러한 행정에는 적극 협조하고, 함께 하겠다.

 

 

2020915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 국회의원 임종성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