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전국 대학 2학기 개강 맞춰‘코로나 위기 대학생 등록금 반환 대책 마련 촉구결의안’ 채택!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9/07 [20:27]

성남시의회, 전국 대학 2학기 개강 맞춰‘코로나 위기 대학생 등록금 반환 대책 마련 촉구결의안’ 채택!

탄천뉴스 | 입력 : 2020/09/07 [20:27]


성남시의회 이기인 의원 등 도시건설 상임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 9명(이기인, 박호근, 이상호, 정봉규, 정윤, 최종성, 안광림, 강현숙, 임정미)이 발의 한 ‘코로나-19 위기 대학생 등록금 반환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이 9월 7일 성남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채택되었다.

 

위 결의안을 대표발의 한 이기인 시의원(서현1,2동)은 ‘지난 1학기 수업 대부분 비대면 또는 대면·비대면 병행 수업으로 진행되었고 2학기 또한 마찬가지이지만 여전히 대학생들은 기존과 같은 등록금을 납부하고 있다’ 며 문제를 지적했다.

 

또 이 의원은 “아직 정부는 등록금 반환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내놓고 있지 않을뿐더러 등록금 반환을 이행하고 있는 일부 대학들은 10만원 내외의 생색내기 반환이 대부분”이라며 “조속히 대책 마련이 이뤄져야 하고 각 대학들도 무늬만 반환이 아닌 실질적 반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야 한다” 고 밝혔다.

 

이 번 이기인 의원이 대표발의한 코로나-19 위기 대학생 등록금 반환을 위한 대책마련 촉구 결의안은 기초·광역 의회 차원에선 처음 채택된 것이다.해당 결의안은 성남시의회 35명의 이름으로 국회 기재위원회, 교육부, 국민권익위원회로 이송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