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최종성 의원,교통이 최고의 복지

구미동 SRT 정차역 사업 타당성 조사 진행과 판교~오포 간 8호선 연장선 신설 요구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8/10 [18:59]

성남시의회 최종성 의원,교통이 최고의 복지

구미동 SRT 정차역 사업 타당성 조사 진행과 판교~오포 간 8호선 연장선 신설 요구

탄천뉴스 | 입력 : 2020/08/10 [18:59]

 

  성남시의회 최종성 의원


성남시의회 최종성 의원은 10일 성남시의회 제256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구미동 SRT 정차역 사업 타당성 조사 진행과 판교~오포 간 8호선 연장선 신설을 요구했다.

 

최 의원은 최고의 복지는 누구나 원하는 곳에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권의 확보이며 기업 활동이 활발한 성남에 전국을 빠르게 연결하는 SRT 정차역은 민원이 아니고 필수가 되었다.성남이 그리는 MICE 단지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광역교통망의 확충은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병욱 국회의원이 SRT 정차역 유치에 관한 대정부질의에서 국토부로부터 수요가 충분하다라는 답변을 이끌어냈고 SRT 정차역 유치 청원은 18일만에 5,000명이 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청원이 달성되었다.이에 성남시는 주민의 염원을 담은 청원에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타당성 조사를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불어 광주가 급격히 팽창하는 동안 57번 국도가 지나는 분당동과 서현동은 점차 교통체증이 심해지고 있다. 8호선 모란에서 판교 구간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서현동과 분당동을 거쳐 오포로 가는 구간을 8호선 연장을 추친해 교통 허브로 거듭나고 특례시의 진입을 앞당겨 성남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끝으로 최 의원은 교통이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한다.남시는 사업 타당성 용역 결과가 주민의 의견인 8호선 연장으로 나오고, 이 결과가 경기도와 정부의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시민이 주인인 성남시가 주민의 청원에 적극적으로 응답하는 것이 선택받은 사람들의 당연한 도리와 의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의무를 이제는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