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한시적 긴급복지 지원제도 연말까지 확대 시행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8/10 [10:05]

광주시, 한시적 긴급복지 지원제도 연말까지 확대 시행

탄천뉴스 | 입력 : 2020/08/10 [10:05]

경기도_광주시청


광주시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를 위해 한시적으로 확대 운영 중인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더욱 완화해 연말까지 연장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추가적인 제도개선에 따라 재산기준 추가 완화 의료지원 재지원 제한기간 완화 등을 실시하며 적용기한도 기존 7월 31일에서 12월 31일까지 연장했다.

‘긴급복지 지원사업’은 주소득자의 실직, 가출, 행방불명, 사망, 중한 질병 등의 사유로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기준을 충족하는 저소득가구에 월 123만원의 생계비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사유에는 1개월 이상 소득이 단절된 임시·일용직, 최근 1개월 매출이 이전 동기 대비 25% 이상 감소한 소상공인 및 소득상실 종사자, 소득 감소로 월세 등 임차료 체납가구 및 무급휴직 등으로 소득을 상실한 경우 등이다.

이번 추가 완화에서는 재산기준을 일반재산 2억원까지 확대하며 금융재산 산정 시 생활준비금 공제비율도 150%까지 확대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 위기상황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 콜센터와 희망복지과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