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리쇼어링 활성화와 경기북부 규제 완화’ 토론회 개최

코로나19 위기 이후 제조업 부흥, 경기북부 규제완화를 통한 리쇼어링 활성화 논의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8/10 [08:26]

경기연구원, ‘리쇼어링 활성화와 경기북부 규제 완화’ 토론회 개최

코로나19 위기 이후 제조업 부흥, 경기북부 규제완화를 통한 리쇼어링 활성화 논의

탄천뉴스 | 입력 : 2020/08/10 [08:26]

경기도


경기연구원 주관 ‘리쇼어링 활성화와 경기북부 규제 완화’ 토론회가 오는 12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본 토론회는 코로나19 위기 이후 제조업 부흥과, 경기북부지역 규제완화를 통한 리쇼어링 제조업의 본국 회귀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타당성과 정책방향을 점검하는 자리로 정성호, 윤후덕, 박 정, 김성원, 최춘식 국회의원이 주최한다.

허재완 중앙대학교 명예교수 좌장으로 이영성 서울대학교 교수, 김군수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발제로 토론회 문을 연다.

이영성 교수는 ‘리쇼어링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방향과 전략’에 대해, 김군수 선임연구위원은 ‘경기북부지역 산업입지규제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김명규 기획재정부 산업정책과장, 우성훈 산업통상자원부 국내복귀기업지원팀장, 이동민 국토교통부 수도권정책과장, 류인권 경기도 정책기획관, 장철순 국토연구원 국토계획·지역연구본부장, 홍진기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참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