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동 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교육 발전과 지방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6/18 [15:17]

박덕동 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교육 발전과 지방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탄천뉴스 | 입력 : 2020/06/18 [15:17]

박덕동 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덕동 의원이 지난 17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지방의회 홍보와 의정활동 성과가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시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단위가 아닌 각 시·도별 자체 시상으로 축소되어 이날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박덕동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도민 소통을 통한 경기교육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특히 지방자치분권 촉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박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꿈의학교 운영사업자 선정 시 교육감이 운영자의 성범죄 및 아동학대 전력을 확인하도록 해 범죄자 및 무자격자가 사업자로 선정되는 일이 없도록 규정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밖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급식에서 발생하는 잔반처리에 소요되는 예산 및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대책마련을 지속적으로 촉구했으며 5분 자유발언과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주민불편사항 개선 및 지역숙원사업의 해결방안을 제안했다.

이외에도 박 의원은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 특별위원으로서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촉구대회’, ‘자치분권을 위한 현장순회 설명회’,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토론회’ 등에 참여해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의회의 독립성 확보방안을 모색했다.

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지역주민들의 손을 맞잡고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약속하고는 지난 2년 동안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하루하루를 정말 소중하게 보내려 노력했다”며 “우리 도민들의 생활이 보다 개선될 수 있는 정책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