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하남시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6/08 [14:18]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하남시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탄천뉴스 | 입력 : 2020/06/08 [14:18]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하남시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추민규 의원은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소상공인을 위한 시급한 과제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고 추진되고 있는 사업 전반적인 부분들을 소상공인 중심으로 연계될 수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현재 경기도교육청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은 대다수 학교장의 권한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교육감, 교육장, 도의원의 권한 밖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선 입찰 외 하도급이나 일반 거래는 경제활성화 목적으로 지역 내에 발주를 의무화할 수 있는 장비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하남상담소를 찾은 소상공인 회원은“개인의 욕심을 떠나서 지역의 특성과 소상공인들의 현재 직면한 상황을 직시해 줬으면 한다”고 말하면서“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의원이 직접 나서서 챙겨주는 등 올바른 정책이 도입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대해 도의원이 직접 챙기는 모양새는 갑질로 오인될 수 있기에 철저한 관리와 감독으로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마련을 먼저 준비하겠다”고 말했으며 “더 나아가 학교장들과 소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의무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