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위탁사업 효율성, 시민만족도 높다

성남시, 민간위탁 사무 관리직원 및 종사자 교육 실시

김호중 | 기사입력 2012/03/03 [10:26]

민간위탁사업 효율성, 시민만족도 높다

성남시, 민간위탁 사무 관리직원 및 종사자 교육 실시

김호중 | 입력 : 2012/03/03 [10:26]
성남시는 지난 2월 28일 오후, 시청 온누리실에서 민간위탁 사무관리 39개부서 관리직원 80명, 195개 기관 종사자 330명 등 총 410명의 관리직원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민간위탁사업 운영의 효율성과 능률성 제고를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민간위탁 기본개념 및 개선사항 △민간위탁(보조금) 예산집행 분야 및 제반 절차 △민간위탁 예산집행 시 부당집행 및 낭비사례 △관리감독부서 지도점검(감사) 사항 △보조금 정산검사사항 △기타 관련 제규정 등의 내용이 사례중심으로 이뤄졌다. 

▲     © 탄천뉴스

성남시는 U-City통합센터 모니터 감시 용역 등 250개의 사무를 민간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행정욕구에 부응하고 비용 절감, 서비스 질 향상, 행정업무 수행의 능률성 제고, 민간부문의 활성화 등을 도모하고 있다.
 
성남시는 또한, 민간위탁 과정에서 자칫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계속, 형식적 위 수탁 반복, 부패 부작용, 공공성과 책임성의 침해 등 부정적인 요소를 차단하기 위해 지속적인 담당직원과 종사자 교육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성남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당초 위탁 목적에 맞도록 각 사업을 운영하고 관리감독 강화에 나서 민간위탁사업 운영의 효율성과 시민만족도를 증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민간위탁사업 지출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부당하게 지급되는 예산낭비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며 민간위탁 사업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시 재정 건전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