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와 함께 “신분당선·분당선·SRT의 트리플역세권 형성”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4/03 [22:32]

김민수와 함께 “신분당선·분당선·SRT의 트리플역세권 형성”

탄천뉴스 | 입력 : 2020/04/03 [22:32]

 


미래통합당 분당을 김민수(41) 국회의원 후보가 3일 오리역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첫 공식 유세를 가졌다.

 

김민수 후보는 그동안 오리역이 인근 정자역이나 서현역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전 속도가 느리고 정체되어 있던 부분에 공감한다면서 “SRT 분당역사 및 컨벤션 단지 설립은 대표적인 공약으로 반드시 실현해 내겠다는 의지를 더해서 이 곳 오리역 농협 하나로마트 지역을 첫 공식 유세 지역으로 잡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된 직후부터 분당수지 SRT역사 추진위원회카페에 가입해 주민들의 고민과 추진과정을 지켜봐 왔다.”면서 교통 기능인 역사 외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항터미널과 면세점, 컨벤션센터를 유치해 SRT 분당역사를 제주에 버금가는 국제컨벤션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RT 분당역사가 위치할 성남 분당과 용인 수지 등 경기 남부 지역은 수도권 최대 인구밀집 지역으로 200만의 배후 수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수서와 동탄간(40km) 정중앙에 위치해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용이하다. 신분당선과 분당선과 연계 되어있고, 택시, 버스, 고속버스 등과 최적의 연계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통체증과 인구 과밀화 분산 효과 뿐만 아니라 성남시 소유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민자개발시 투자비를 조기에 환수 할 수 있고, 세수 증대가 기대되는 등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국토의 효율적인 활용면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더해 김민수 후보는 분당 지역은 판교테크노밸리, 네이버, 카카오, 분당서울대병원등 사업체와 유동인구 등 배후가 풍부한 만큼 분당 SRT역사 내에 공항터미널과 면세점, 컨벤션센터를 유치한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국제컨벤션 단지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한편 김민수 후보는 SRT분당역 신설 이외에도 8호선 도시철도 연장 분당선 급행열차 도입 신분당선 연장추진 트램노선 확장 추진 톨게이트 명칭변경(서울톨게이트를 분당톨게이트로) 등 분당을 명품교통도시로 만들기 위한 교통정책들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