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홀로사시는 어르신 건강관리 앞장”

김상호 하남시장, 교산지구 내 감염 취약계층 가정 방문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2/05 [10:19]

김상호 시장,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홀로사시는 어르신 건강관리 앞장”

김상호 하남시장, 교산지구 내 감염 취약계층 가정 방문

탄천뉴스 | 입력 : 2020/02/05 [10:19]
    하남시청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4일 구성수 보건소장, 방문 담당 간호사와 교산지구 내 건강 취약 계층 3가구를 방문했다.

하남시보건소에서는 방문간호사를 2020년부터 감염병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감염병관리 간호사로 지정, 운영해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대처하고 있다.

이날 방문은 감염에 취약한 독거세대를 방문해 개인별 건강상태를 살피고 위생물품을 전달하며 외출 시 마스크 등을 착용해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 시장은 방문을 통해“시민 분들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걱정 많으실 것이라”며“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모든 공직자와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호흡기로 감염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해 짐에 따라 감염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재난안전기금 4천여 만원을 투입해 손소독제, 소독액 및 마스크 등 개인위생물품을 마련했다.

시설 이용의 위생을 위해 경로당과 어린이집에 손소독제 1,965개 와 소독액 400개를 배부했다.

기초생활수급자세대에 손소독제 3,500개를 우선 전달했고 마스크의 경우에는 기초생활수급자에게 17,500개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