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유물 공개 구매

2022년 완공 예정인 ‘세계유산 남한산성역사문화관’에 전시할 유물 구매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20/01/08 [08:58]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유물 공개 구매

2022년 완공 예정인 ‘세계유산 남한산성역사문화관’에 전시할 유물 구매

탄천뉴스 | 입력 : 2020/01/08 [08:58]
    경기도청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남한산성역사문화관에 전시할 남한산성 관련 유물을 오는 2월 17일부터 3월 13일까지 공개 구입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유산 남한산성역사문화관’은 2022년 건립 완공을 목표로 현재 건축 전 단계인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다.

구입 대상 유물은 남한산성의 군사경관을 뒷받침해 줄 전쟁무기류, 남한산성의 축성과 관련된 각종 고문서 및 전적류, 남한산성을 거쳐 간 관리들에 관한 자료, 민속유물 및 생활사 자료에 이르기까지 남한산성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유물이다.

서류접수는 개인,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도굴품·도난품 등 불법 유물이나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자료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접수는 유물 매도신청서와 유물명세서를 작성해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로 등기우편이나 이메일을 제출하면 된다.

센터는 신청 서류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실물 접수, 유물평가위원회의 심의 평가 이후에 최종 구입 여부를 결정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