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원 일동,이재명 경기도지사 선처 탄원에 동참

이재명 지사와 함께 새로운 경기,공정한 세상 만들기 기대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10/15 [19:25]
정치/행정 >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원 일동,이재명 경기도지사 선처 탄원에 동참
이재명 지사와 함께 새로운 경기,공정한 세상 만들기 기대
 
탄천뉴스 기사입력  2019/10/15 [19:25] ⓒ 탄천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전의원들이 이재명 도지사 선처 탄원서를 발표했다.    © 탄천뉴스


경기도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전의원들은 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법원의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발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탄원서를 통해 "이재명 지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자치의 나아갈 길을 보여준 훌륭한 행정가이며 당선 이후 24시간 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지역 화폐, 청년 국민연금 등을 통해 경기도의 변화를 만들고, 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변화와 혁신을 추진 중인 경기도정의 차질과 경기도민의 상실감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대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해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아래는 탄원서 전문이다.]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탄원서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정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오늘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원 일동은 지난 96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항소심에서 재판부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벌금 3백만원을 선고한 예상치 못한 판결에 대해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성남시장 재임시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자치의 나아갈 길을 보여준 훌륭한 행

정가입니다.

 

성남시장 재임 당시 뛰어난 재정 운용으로 6600억원의 성남시 부채를 해결하고 시민소통, 청년배당, 무상교복, 산후조리비지원, 독립유공자 지원, 다자녀 출산장려지원 등 탁월한 행정 능력을 통해 행정가로서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경기도민에게 선택되어 2018년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습니다. 이후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시간 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지역 화폐, 청년 국민연금 등을 통해 경기도의 변화를 만들고, 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정부패의 원천적 차단과 불의에 절대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으로 공정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만일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지사직을 상실한다면, 이는 변화와 혁신을 추진 중인 경기도정 차질뿐만 아니라 이재명을 선택했던 경기도민의 상실감은 쉽게 회복하기 어려울 것은 너무나 자명합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원 일동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대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2019108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

박현철 의원, 주임록 의원, 이은채 의원, 박상영 의원, 임일혁 의원,

동희영 의원, 황소제 의원 일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