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 참석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08/13 [21:26]
정치/행정 >
성남시의회,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 참석
 
탄천뉴스 기사입력  2019/08/13 [21:26] ⓒ 탄천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탄천뉴스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 시의원들은 13일 성남시청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위안부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염원하였다.

 

814일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이하여 피해자들의 명예회복과 시민들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91)와 은수미 성남시장, 시의원, 학생, 시민 등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평화의 소녀상에 묵념과 헌화를 하였으며, 피해자들을 기리는헌시 낭독, 헌정곡 소녀와 꽃공연, ‘바위처럼노래에 맞춘 플래시몹 등이 진행됐다.

 

▲     © 탄천뉴스

 

박문석 의장은 지금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께서는 용기 있게 피해 사실을 증언하고 계신다. 더 늦기 전에 우리가 할머니들의 아픈 상처를 보듬어드려야 할 때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일본의 진심 어린 사과를 통해 할머니들의 존엄과 명예가 회복될 수있도록 우리가 앞장서 역사를 바로잡고 정의를 세워나가자.”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