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42호선 우회도로 상갈진출입로 24일 개통

용인시, 기흥역세권·신갈·구갈동 일대 교통편의 대폭 향상 기대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07/23 [16:57]

국도42호선 우회도로 상갈진출입로 24일 개통

용인시, 기흥역세권·신갈·구갈동 일대 교통편의 대폭 향상 기대

탄천뉴스 | 입력 : 2019/07/23 [16:57]
    상갈 접속도로 개통

용인시는 시내 중심부를 동서로 연결하는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의 상갈진출입로를 24일 오후 2시 개통한다.

이에 따라 신갈동과 구갈동 일대 시민들이 자동차전용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주변지역 교통흐름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의 상갈진출입로와 기흥역 및 기흥역세권도시개발구역을 연결하는 접속도로가 모두 완성된데 따른 것이다.

시는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 11월29일 상갈진출입로를 비롯한 일부 진출입로의 공사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를 조기에 개통한 바 있다.

이후 지난 4월 상갈진출입로를 완공한데 이어 이번에 총연장 372m의 접속도로까지 완공해 이날 개통하는 것이다.

이 구간 접속도로는 기흥역으로 연결되는 6차선 구간이 252m, 기흥역세권도시개발구역으로 연결되는 4차선 구간이 120m로 용인도시공사가 맡아 지난 5월 완공했다. 이후 용인동부경찰서와 교통안전을 위한 시설물 설치 및 협의를 완료해 이번에 개통하게 됐다.

상갈진출입로 개통으로 기흥역세권 아파트 단지 입주민은 물론이고 신갈·구갈동 일대 시민 모두가 자동차전용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그동안 어정진출입로로 집중되던 교통수요를 분산시킬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자동차전용도로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상갈진출입로 개통으로 신갈·구갈동 일대 주민들의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지역 간 연결성이 확대되고 이동시간이 단축되는 것은 물론이고 주변지역 교통흐름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