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 “6114가 달라집니다!”

단순민원상담 상담사가 직접 해결... 처리담당 공무원 업무집중도 높여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04/11 [19:47]

하남시청 “6114가 달라집니다!”

단순민원상담 상담사가 직접 해결... 처리담당 공무원 업무집중도 높여

탄천뉴스 | 입력 : 2019/04/11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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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
(시장 김상호)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 전화를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빛나는하남콜센터팀을 신설했다.

 

기존에 민원인들이 시청 대표번호(790-6114)로 전화를 걸었을 때 교환실에서 단순히 전화를 받고 돌려주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와 처리부서 연결을 위해 부서에서 부서로 전화를 돌리는전화돌림 현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콜센터팀(031-790-6114)를 설치하여 오는 15부터19일까지 시범운영 후,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콜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영시간은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당직실로 연결되어 전화 민원응대가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콜센터에서 단순 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해함으로써 처리담당 공무원의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불법민원을 제외한활불편민원(도로파손, 가로등, 상하수도 등)은 직접민원을 접수해, 원인이 반복하여 설명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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