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찾아가는 학생서비스’ 실시

탄천뉴스 | 기사입력 2019/03/17 [23:29]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찾아가는 학생서비스’ 실시

탄천뉴스 | 입력 : 2019/03/17 [23:29]

 

▲     ©탄천뉴스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은 하남시 전체 학생들 대상으로 학교 내 불편사항을 직접 듣는 찾아가는 학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학교 내 불편사항을 학생의 입장에서 듣고 직접 그에 따른 대책마련을 위한 모색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계기로 실내체육관, 매점, 교복, 급식 및 유휴 공간 활용에 대한 학생의 입장을 듣고, 그에 따른 개선책이나 대안을 찾는 방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색다른 방식으로 각광받았던 찾아가는 서비스가 드디어 학생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로 첫 도입되는 데 의미가 있다.

 

추민규 의원은 학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학교 내 건전한 교육문화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지에 대하여 직접 듣고 싶은 게 취지다.”라며 명품교육 하남실천의 과정으로 풀이된다.

 

또한 추 의원은 학부모 총회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학부모의 입장보다야 학생의 입장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게 맞다.”易地思之(역지사지) 입장을 고집했다. 하지만 학교의 학부모 총회가 끝나는 대로, 학교장 및 학부모 대상의 간담회 계획도 순차적으로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