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참관한 은수미, “최신 ICT 기술, 성남시 산업 정책 활용 방안 모색”

은수미 시장, 현지시각 10일 미국 CES 참관… 참가 중인 성남지역 중소기업 관계자 격려도

이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7:51]

CES 참관한 은수미, “최신 ICT 기술, 성남시 산업 정책 활용 방안 모색”

은수미 시장, 현지시각 10일 미국 CES 참관… 참가 중인 성남지역 중소기업 관계자 격려도

이경희기자 | 입력 : 2019/01/11 [17:51]

 

▲     © 탄천뉴스


북미 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성남시장은 현지시각 10일 라스베이거스에서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참관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성남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는 최첨단 IT 기술과 트렌드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다.

 

이곳 전시회 성남관에는 중소벤처기업 10개사, 스타트업 존인 유레카파크에는 창업기업 8개사 등 모두 18개사의 성남지역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은 시장은 이날 먼저 18개 중소기업을 비롯해 성남지역 기업들의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피 한 방울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원드롭’, CES 2019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공기청정기 퓨리팟’, 네이버의 로봇팔 앰비덱스등을 살펴 본 은 시장은 참여 기업 관계자들과 국제 기술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홈 기기, 중소형 가전제품,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세계 각국의 기업에서 전시한 전자제품 및 기술시연을 참관했다.

 

은 시장은 “CES 참관을 통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글로벌 기업의 최신 ICT 기술동향과 글로벌 시장 트랜드를 파악해 성남시 ICT 산업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면서 성남지역 기업이 글로벌 환경에 능동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은 시장은 북미 지역 순방기간 동안 CES 방문을 시작으로 실리콘밸리 우수사례 벤치마킹, 캐나다 벤쿠버시와의 우호 교류 의향서 체결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