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기도 에너지비전 추진유공 기관표창 수상

이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1/07 [17:14]

광주시, 경기도 에너지비전 추진유공 기관표창 수상

이경희기자 | 입력 : 2019/01/07 [17:14]

 

▲     © 탄천뉴스

 

광주시(시장 신동헌)7일 경기도로부터 에너지비전 추진 유공 분야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너지비전 추진 유공은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에너지 고효율화 및 시민 에너지절약 추진 등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시·군을 평가해 에너지자립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시·군을 시상하는 상이다.

 

시는 에너지자립도 향상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과 에너지효율 향상사업 및 에너지복지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 주요사업으로 에너지 취약지역에 상대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에너지자립 지원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주택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신재생에너지로 생산되는 연간 발전량이 116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347.3tCO2저감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경기도 및 광주시 에너지자립에 크게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광주시를 위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에너지 위기 및 기후변화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